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사이버보안 진단의 날’ 진단 서비스 개선 예정 안내 글의 상세내용

『 ‘사이버보안 진단의 날’ 진단 서비스 개선 예정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사이버보안 진단의 날’ 진단 서비스 개선 예정 안내
작성자 정보통신팀 등록일 2019-10-17 조회 2439
첨부  

 

PC 지키미 솔루션은 대학 직원에 한하여 설치 및 진단이 필요합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20201월 윈도우 제품군(Windows7, Windows Server 2008/R2) 보안지원을 종료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 PC의 경우 해당 기한 내에 윈도우10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를 수행해야 합니다.

 

우리대학은 매월 세 번째 주 수요일 사이버보안 진단의 날수행을 진행하고 있으나 현재 운영 버전의 경우 PC지키미 협의체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버전으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수행 시 윈도우10 사용자의 진단항목 미 지원 및 진단결과 전송 관련 문제점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정보통신원에서는 사용자PC 취약점 개선 및 신규 운영체제 진단 적용을 위하여 지난 5월부터 알약 내PC 지키미솔루션 도입을 위해 데모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림1] PC 지키미 진단결과 비교

 

데모버전 진단결과 기존 버전 대비 30% 이상의 진단율 상승이 확인되었으며 행정업무 담당자 PC에 설치된 패치관리시스템(PMS)을 통해 사용자 정보 동기화, 응용프로그램 취약점 패치, 미실시 사용자에 대한 관리 기능 지원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한 실행기능도 구성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원에서는 진단 서비스 전환을 검토 중에 있으며 전환 관련 주요 일정 및 상세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