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Home 학과소개 인사말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군사학과장 윤형호 교수
건양대학교의 명품 군사학과에 도전하는 순간
이미 군과 사회의 지도자입니다.

건양대학교 명품 군사학과는 육군본부와 학군협력 하에
충남지역에 유일하게 개설된 학과입니다.

우리 군사학과가 위치한 계룡-논산-대전 지역은 육·해·공군본부를 비롯하여 육군 교육사령부, 군수사령부, 육·해·공군대학, 종합군수학교, 정보학교, 항공학교, 군의학교, 간호사관학교, 방공학교, 육군부사관학교, 육군훈련소, 국방과학연구소 등 각종 사령부, 연구기관과 학교 및 부대들이 위치해 있는 명실상부한 국방특성화 지역입니다.

우리 군사학과는 부설 군사과학연구소와 석사 및 박사 과정 등을 운영하면서 활발한 학술연구 활동과 연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군사학과를 졸업하는 학생은 장차 군과 사회의 훌륭한 인재로서 손색이 없는 명품 군사학과의 전통을 창조해 나가고 있습니다.

군사학과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관학교나 기타 다른 장교양성 교육기관과는 다르게 일반대학과 군사교육기관의 특성을 잘 살려 21세기 미래 군과 사회의 명품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하는 꿈과 Vision을 구현하고자 하는 특성화된 학과입니다.

재학 기간 동안 등록금 전액 지급(남학생)은 물론 별도의 대학 및 학과 장학금을 추가적으로 지원하고 4년간 전원 기숙사 입주, 차별화된 잠재역량개발 교육을 통하여 군사학과를 졸업하는 학생은 최고의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로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미래 군과 사회의 지도자로서 야망을 가진 젊은이들은 주저하지 말고 군사학과에 도전해 주기 바랍니다.

군사학과장 윤형호 교수